1 |
세무1과 |
지방세 이의신청(심사청구)결정 사례 |
신청요지, 이의신청, 심의결과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2 |
세무1과 |
고액·상습체납자 명단공개 현황 |
1천만원이상 개인명단(성명(나이), 직업(업종), 주소, 총체납액, 세목, 납기, 체납사유), 법인명단(법인명, 대표자(연령, 주소), 업종, 법인소재지, 총체납액, 세목, 납기, 체납사유) |
매년 |
매년 11월 셋째주 수요일 |
관련자료
|
3 |
세무1과 |
지방세 징수 목표 |
지방세 세목별 징수 목표 |
매년 |
예산 및 추경 확정 후 |
관련자료
|
4 |
세무1과 |
개별주택 공시가격 |
주택 공시가격 |
반기 |
4월, 9월 |
웹
|
5 |
토지정보과 |
중개수수료 계산 안내 |
거래내용, 거래금액, 상한요율, 한도액 등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6 |
토지정보과 |
부동산중개업 등록 및 폐업 현황 |
중개업소명 및 중개업자, 소재지, 전화번호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7 |
토지정보과 |
토지거래 신고 및 허가 현황 |
토지거래 허가 현황(부동산 소재지, 지목, 토지거래허가일 등) |
분기 |
1월,4월,7월,10월 |
관련자료
|
8 |
기획실 |
통계연보 |
연혁, 면적, 인구 및 세대, 토지 및 기후, 주택건축, 교통 및 통신정보, 보건 및 복지, 교육문화, 재정, 공공행정, 농림수산업 등 |
매년 |
11월 |
웹
|
9 |
총무과 |
인구 및 세대현황 |
동별, 남여별 인구수 추이 등 |
매월 |
5일 |
웹
|
10 |
총무과 |
행정사현황 |
업체명, 소재지, 전화번호, 대표자명 |
매년 |
5월 |
관련자료
|
11 |
민원지원과 |
민원사무편람 |
민원사무전반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12 |
민원지원과 |
외국인 현황 |
읍면동별, 남녀별, 국적별, 체류자격별, 인구증감 |
매월 |
15일 |
웹
웹
|
13 |
재무과 |
수의계약내역 공개 |
각종 수의계약(공사,용역,물품) 내역 |
수시 |
사유발생시 |
웹
|
14 |
재무과 |
공사,용역,물품 입찰공고 |
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공고명, 계약방법, 입찰마감일시, 입찰방법 |
수시 |
사유발생시 |
웹
|
15 |
재무과 |
계약정보공개 |
각종 계약(공사,용역,물품) 내역 |
수시 |
사유발생시 |
웹
|
16 |
기획실 |
구정주요 업무계획 |
기본현황,전년도성과, 금년도 주요사업계획, 현안사항 |
매년 |
3월 |
웹
|
17 |
기획실 |
자체평가 결과 |
근거, 개요, 평가결과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18 |
기획실 |
사업체조사결과 |
사업체의 산업별, 지역별 분포 및 고용실태 |
매년 |
결과 발생 후 10일이내 |
웹
|
19 |
기획실 |
중·장기 개발계획 |
핵심프로젝트 및 계획 내용 |
수시 |
변경시 |
웹
|
20 |
기획실 |
법규 공고, 고시 |
법규 분야별 분류, 세부내용 등 |
수시 |
공표 후 7일이내 |
웹
|
21 |
기획실 |
공약추진 현황 및 평가결과 |
공약사업명, 추진사항, 주관부서, 내용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22 |
기획실 |
주민참여예산 운영현황 |
운영계획, 주민제안 신규사업 예산반영 현황 |
매년 |
1월,3월 |
웹
|
23 |
기획실 |
감사계획 |
감사종류, 감사일정, 감사대상기관, 중점감사사항, 감사반 편성 |
수시 |
감사수립 후 1월이내 |
관련자료
|
24 |
기획실 |
감사결과 |
감사개요, 결과, 위반사항, 개선사항, 우수사례(개인정보 제외) |
수시 |
감사결과 후 1월이내 |
관련자료
|
25 |
기획실 |
행정규제목록 |
규제사무명, 법적근거, 규제시행일, 담당부서 등 |
반기 |
1월, 7월 |
관련자료
|
26 |
기획실 |
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|
위원회명, 위원회 구성, 위원수, 회의 개최 횟수 등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27 |
기획실 |
제안일반 |
제안내용, 제안검토부서, 제안채택여부 |
반기 |
6월,12월 |
관련자료
|
28 |
기획실 |
고충민원 |
고충민원 처리실태 점검결과 |
수시 |
점검결과 후 1월이내 |
관련자료
|
29 |
기획실 |
광제조업 조사 결과 |
산업별, 지역별 종사자 수, 연간급여액, 연간매출액 및 출하액 |
매년 |
결과 발생 후 10일이내 |
웹
|
30 |
기획실 |
사회조사결과 |
구군특성항목에 대한 문항별 조사 |
매년 |
2월 |
웹
|
31 |
총무과 |
단체 현황(국민운동 단체) |
명칭,회원수, 회장, 전화번호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32 |
기획실 |
예산서 |
구분(당초, 추경), 총칙, 세입·세출총괄표, 세입·세출사업명세서 |
수시 |
구의회 확정 후 1월이내 |
웹
|
33 |
기획실 |
지방재정운용상황공개 |
공통공시, 특수공시 |
반기 |
2월, 10월 |
웹
|
34 |
기획실 |
중기지방재정계획 |
계획서, 세부조사 내역 |
매년 |
1월 |
웹
|
35 |
기획실 |
기금운용계획 |
세출예산사업명세서 |
매년 |
1월 |
웹
|
36 |
재무과 |
결산서 |
세입세출 결산현황 요약서 |
매년 |
결산승인일로부터10일이내 |
웹
|
37 |
재무과 |
관용차량 보유 현황 |
부서명, 차량번호, 차종, 차명, 등록일자 |
매년 |
2월 |
관련자료
|
38 |
재무과 |
공유재산(일반재산) 관리 현황 |
소재지, 지목, 면적 |
매년 |
2월 |
관련자료
|
39 |
기획실 |
구정백서 |
일반현황, 부서별 추진성과, 향후 계획 |
4년 |
상반기 |
웹
|
40 |
기획실 |
정책실명제 대상사업 |
사업명, 부서명, 담당자, 사업개요, 추진개요, 추진실적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41 |
기획실 |
조직현황 |
본청, 직속기관, 사업소, 읍면동별 부서현황(부서명, 근무인원)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42 |
총무과 |
행정구역 |
면적, 구성비, 동수, 통반수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43 |
기획실 |
구정기본현황 |
면적, 인구, 가구 및 인력, 행정여건, 주요기관 및 시설 등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44 |
총무과 |
비정규직원 근무제도 |
무기계약직,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45 |
총무과 |
주민투표 및 주민소환투표 청구권자 총수 |
주민투표 및 주민소환투표 청구권자 총수, 서명인수 |
수시 |
자료발생 후 10일 이내 |
관련자료
|
46 |
재무과 |
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|
청사현황(연면적, 층수, 주요시설물, 주차대수, 용도), 시설사용(시설명, 사용가능 시간) |
매년 |
1월 |
관련자료
|
47 |
재무과 |
청사 에너지관리 |
전기, 수도,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48 |
세무2과 |
지방세징수 현황 |
세목별 목표액, 부과액, 징수액, 미수액, 징수율 |
매년 |
8월 |
관련자료
|
49 |
세무2과 |
세외수입징수 현황 |
세목별 징수결정액, 징수액 |
매년 |
1월 |
관련자료
|
50 |
민원지원과 |
여권예산 편성 및 지출결과 |
여권예산 편성항목, 지출내역 |
매년 |
12월 |
관련자료
|
51 |
민원지원과 |
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|
청구현황(방법별, 공개여부 결정기간별, 기타청구처리), 처리현황(총괄(전부공개, 부분공개, 비공개, 취하 등), 비공개 사유) |
분기 |
1,4,7,10월 |
관련자료
|
52 |
민원지원과 |
주요 민원처리결과 |
민원명, 처리상태, 처리부서, 처리결과 |
수시 |
발생시 |
웹
|
53 |
민원지원과 |
민원처리절차 |
청원,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54 |
민원지원과 |
무인민원 발급기 운영 현황 |
설치장소, 운영시간, 발급 가능민원, 수수료 등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55 |
민원지원과 |
출생·사망·혼인신고 등 10종에 대한 신고절차 |
구분, 신고기간, 신고지역, 구비서류, 처리기간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56 |
민원지원과 |
가족관계신고사항 처리실적 |
출생·사망·혼인·이혼 신고사항 등에 대한 연간 처리실적 |
매년 |
4월 |
관련자료
|
57 |
민원지원과 |
여권발급 안내 |
여권종류, 여권사진 표준 규격, 영문 표기방법, 신청서작성법, 수수료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58 |
기획실 |
조례규칙심의회 |
의결서(조례안, 규칙안, 심의위원명) |
반기 |
6월, 12월 |
관련자료
|
59 |
기획실 |
상징물 소개 |
상징 종류, 브랜드슬로건, 캐릭터 등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60 |
기획실 |
행정조직 정원수 |
기관별, 직종별 정원수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61 |
기획실 |
주민감사청구 |
청구주체, 대상, 기관, 절차 등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62 |
기획실 |
부패행위자현황 |
부패행위유형, 부패금액, 징계종류, 처분일, 고발여부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63 |
총무과 |
국제도시교류 |
도시명, 도시소개, 교류일, 지역축제, 홈페이지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64 |
총무과 |
국내자매결연도시 |
도시명, 도시소개, 교류일, 지역축제, 홈페이지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65 |
총무과 |
출입 언론 현황 |
언론사명, 대표 출입기자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66 |
총무과 |
구보안내 |
전자구보사이트 연계 |
25일 |
매월 |
웹
|
67 |
재무과 |
구민홀 이용안내 |
대상, 시간 및 사용료, 신청방법, 일정 등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68 |
세무1과 |
세무안내 |
지방세 의의, 구조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69 |
세무1과 |
지방세 세목 |
세목별 종류 및 내용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70 |
세무1과 |
지방세 납부 |
대상세목, 납부방법 종류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71 |
세무1과 |
구제제도 안내 |
구제제도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72 |
도시관리과 |
국유재산, 공유수면 사용수익허가 안내 |
사용수익 허가 절차(신청서) |
수시 |
변경시 |
관련자료
|
73 |
토지정보과 |
건물번호부여신청 |
신청인, 대상, 신청방법, 처리기한, 구비서류 등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74 |
토지정보과 |
부산생활지리정보 |
부산생활지리정보 사이트 연계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75 |
토지정보과 |
지적통계 |
지적공부등록지 현황 |
매년 |
1월 |
관련자료
|
76 |
세무1과 |
압류자동차공매 |
공고 및 임찰등록 기간, 개찰일시, 공매차량정보, 입찰정보 |
수시 |
발생시 |
웹
|
77 |
토지정보과 |
조상땅 찾기 안내 |
신청절차, 구비서류 등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78 |
토지정보과 |
비법인단체 신청 절차 안내 |
신청절차, 구비서류 등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79 |
토지정보과 |
지적공부 읍면동별, 지목별 현황 |
읍면동별 현황(토지소재지명, 지목, 면적, 지번수), 지목별 현황(지목, 토지소재지명, 면적, 지번수)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80 |
토지정보과 |
개발부담금 부과 및 징수 현황 |
목적, 부과대상사업, 납부의무자, 부과기준, 개별비용산정, 부과징수기한 |
반기별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81 |
토지정보과 |
국가기초구역 현황 |
국가기초구역 설정현황 및 관련 도면, 국가기초구역내 도로명 주소 및 지번주소 현황, 지역 설정 및 도면, 국가지점번호 표기지역 내 지점번호 현황, 지역명 및 사유 등 |
수시 |
변동 시 |
관련자료
|
82 |
토지정보과 |
도로명 주소 홍보 |
도로명주소 안내도, 안내지도, 홍보사업 내용 |
수시 |
변동 시 |
관련자료
|
83 |
토지정보과 |
건물번호 부여, 변경, 폐지 |
건물번호 부여, 변경, 폐지 고시 |
수시 |
변동 시 |
관련자료
|
84 |
녹지공원과 |
가로수 및 가로화단 현황 |
유형(가로수, 가로화단), 종류(수종), 노선별 현황, 소재지, 수량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85 |
민원지원과 |
민원처리 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 결과(2020년 종료) |
평가목적,주요평가항목, 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 결과 |
매년 |
6월 |
관련자료
|
86 |
토지정보과 |
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결정 공시 |
개별공시지가 열람, 기준일, 공시일 안내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87 |
토지정보과 |
지적측량기준점현황 |
지적측량기준점 성과 고시 |
수시 |
변동 시 |
웹
|
88 |
재무과 |
계약현황(2014년 이전) |
공사계약 : 5억원이상 / 물품계약 : 5천만원이상 / 용역계약 : 5천만원이상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89 |
기획실 |
청탁금지법 |
청탁금지법 안내 |
수시 |
변경시 |
관련자료
|
90 |
기획실 |
단체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|
지시사항 내용, 주관부서 등 |
분기 |
1월, 4월, 7월, 10월 |
관련자료
|
91 |
기획실 |
징계운영현황 |
징계기준, 고발기준 등 |
수시 |
변경시 |
관련자료
|
92 |
민원지원과 |
부서별 민원접수 처리현황 |
주관부서,접수건수,처리현황 |
매월 |
10일 |
관련자료
|
93 |
토지정보과 |
외국인 토지신고 및 허가현황 |
부동산소재지, 지목, 신고일등 |
분기 |
1,4,7,10월 |
관련자료
|
94 |
도시관리과 |
도로법 위반 노점 및 노상적치물 안내 |
위반사항,조치사항(행정처분),관련법 |
수시 |
변경시 |
관련자료
|
95 |
토지정보과 |
개발부담금 종료시점지가 심의 |
종료시점지가 심의결과 |
수시 |
심의 후 |
관련자료
|
96 |
재무과 |
영조물 배상공제 가입현황 |
대상시설물명, 관리부서, 보상한도, 보상청구절차, 연간 총보험료 납부액 등 |
매년 |
4월 |
관련자료
|
97 |
민원지원과 |
민원편의시책 |
사전심사청구제, 처리지연 및 착오보상제, 1회방문처리제 |
수시 |
변경시 |
웹
|
98 |
재무과 |
공유지(1000㎡이상 소유지)재산관리 현황 |
지번, 면적, 지목, 소유자, 재산구분, 재산관리관 |
수시 |
변경시 |
관련자료
|
99 |
세무1과 |
건축물 시가표준액 |
건축물 시가표준액 조회 |
수시 |
변동시 |
웹
|
100 |
기획실 |
예산낭비신고 |
신고신청,절감제안,신고 및 제안보기,예산편성바람 |
수시 |
변경시 |
웹
|
101 |
녹지공원과 |
공원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|
공원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|
매년 |
3월 |
관련자료
|
102 |
세무1과 |
마을세무사 현황 |
마을세무사 현황 |
격년 |
2년 |
관련자료
|
103 |
기획실 |
공직윤리제도 |
공직윤리제도 안내 |
수시 |
변경시 |
관련자료
|
104 |
기획실 |
납세자보호관 업무 추진실적 |
납세자보호 |
매년 |
회계연도 종료일부터 2월 이내 |
관련자료
|
105 |
세무2과 |
지방세과세 현황 |
과세연도,세목명,과세건수,과세금액,비과세건수,비과세금액 |
매년 |
8월 |
관련자료
|
106 |
기획실 |
지방자치단체 조직운영 5대 핵심지표 |
지방자치단체 조직운영 5대 핵심지표 |
행정안전부 지표 공개 시 |
행정안전부 지표 공개 시 |
관련자료
|
107 |
기획실 |
지방자치단체 기구 정원 관리실태 감사 결과 |
지방자치단체 기구 정원 관리실태 감사 결과 |
수시 |
변동시 |
관련자료
|
108 |
총무과 |
구청장일정 |
주별 구청장 일정 |
매주 |
변동시 |
웹
|
109 |
총무과 |
겸직허가 현황 |
겸직실태조사 결과 |
반기별 |
1월 7월 |
관련자료
|